manywaypark's Blog
개발, 검색, 함수

trac plugin 설치 - TOC 예제

카테고리 없음 2007. 3. 19. 22:00 by manywaypark
trac을 사용해서 svn과 연동을 하면 제법 강력하고 편리한 형상/프로젝트 관리툴을 얻을 수 있다.
좋은 툴들이 언제나 그러하듯 plugin을 통해 확장이 가능하다.

이 문서에서 살펴볼 내용은 track-hacks에 있는 간단한 목차 plugin 하나를 설치하는 예제이다. trac은 이미 설치되어 있다고 가정한다.

먼저 python-setuptools 패키지가 설치되어 있지않다면 설치한다.
그리고, 플러그인이 설치될 디렉토리인 /var/trac/${PRJ_ENV}/plugins 디렉토리가 없으면 만든다.  물론 여기서 ${PRJ_ENV}는 trac이 설치된 환경이다. 한번도 플러그인을 설치하지 않았다면 아마 만들어야 할 것이다.

여기를 클릭해서 뜨는 페이지에서 플러그인을 다운로드 받는다.
다운로드 받은 디렉토리에서, 다음 명령어들을 입력한다.
~$ unzip tocmacro.zip
~$ cd tocmacro/0.9
~$ python setup.py bdist_egg
~$ cp dist/*.egg /var/trac/${PRJ_ENV}/plugins

아마도 압축을 풀고 python 빌드시스템 같은 것으로 배포가능한 바이너리를 빌드한 후에 trac 설치 디렉토리(프로젝트 디렉토리)에 설치하는 것같다(egg는 python 세계의 jar같은 것이다).

아래와 같이 하면 전체 시스템에 설치 된다고 하는데 내 경우엔 제대로 동작하지 않았다(그래서 그냥 위의 방법 대로, 프로젝트 수준에 설치했다).
~$ sudo python setup.py install   # global deployment

이제부턴 trac wiki에서 매크로 [[TOC]]를 아무 페이지에나 삽입하면, 멋진 목차를 볼 수 있을 것이다.

track-hacks에는 다양한 종류의 플러그인이 많이 있다. 이 예제를 바탕으로 하면 설치에 큰 무리가 없을 듯하다.

2009-07-16 세상은 날로 살기 좋아지고 있다 (tocmacro 홈페이지에 나오는 내용이다).
easy_install http://trac-hacks.org/svn/tocmacro/0.11

happy hackin'
분류 전체보기 (306)
잡담 (20)
함수형 언어 (65)
emacs (16)
java (18)
tips & tricks (154)
사랑 (1)
가사 (0)
독서 (4)
mobile (6)
비함수형 언어 (2)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03-29 0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