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ywaypark's Blog
개발, 검색, 함수

todo list 관리(GTD tool)

tips & tricks 2013. 5. 11. 16:32 by manywaypark

할일 관리를 위해서 쓰는 도구는? 사실 "GTD tools" 정도로 구글링하면 많은 도구와 기법이 나오는데, 내가 지금까지 써봤던 것들을 정리하고자 한다.

  • emacs org-mode 이건 최강이다. 이론의 여지가 없다. 일상적인 다이어리 수준에서부터 개발 프로젝트 관리까지 쓸 수 있다. 그러나 vi를 선호하는 개발자나 개발자가 아닌 일반 사용자들은 emacs 자체를 익숙하게 다루기가 힘들다.
  • orkanizer  근자에 뽀모도로(pomodoro) 테크닉이라는 시간관리 기법을 알게되었는데, 그 방법을 적용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이다. 기본 기능에 충실하고 잘 동작하긴 하는데, time zone 문제가 있다 (버그리포트 했는데 아직도 안고쳐졌음).
  • todo.txt 간단한 텍스트 파일로 관리한다 (어떻게 보면 org-mode의 단순화된 형태로 보인다. 사실 plain text로 구성하려면 비슷할 수 밖에 없을 것같긴하다). CLI, iOS, Android 등을 지원하는듯... CLI의 경우 "t ls"등 명령행에서 접두사를 포함한 유닉스스타일로 관리할 수 있는건 장점이지만 기능이 조금 제한적인 것같은 느낌도 든다.


happy hackin'


ps. RedToDo는 todo.txt의 CLI와 비슷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데, Redmine용이다.

분류 전체보기 (306)
잡담 (20)
함수형 언어 (65)
emacs (16)
java (18)
tips & tricks (154)
사랑 (1)
가사 (0)
독서 (4)
mobile (6)
비함수형 언어 (2)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04-27 00:17